

안녕하세요.
11월 26일 예약으로 엔진오일, 연료필터 교체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연비가 급감 했고, 계기판에서 엔진오일량 을 체크하는 메뉴도 “시스템 현제 측정불가”라고 나오면서 오일량 측정이 안되고 있고 평상 시 10키로 이내 거리 연비 7-8키로 나욌는데 3-4키로 나옵니다. 보통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1리터 7통 준비해서 가는데요,기존오일 자연낙하로 배출 후 엔진오일 넣으면 6통 반 정도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 작업자분께서 7통 다 들어갔다고 하셔서 좀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좀 알아보니 엔진오일량 체크 안되는 문제랑 연비저하가 오일과다주입으로 인해 그럴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오일량 이런건 잘 모르지만 매일 타는 차량의 연비가 급감한거는 확실히 체감됩니다. 항상 바쁘신거 같아 글로 문의 남깁니다. 시간 되실때 연락 한번만 주세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주행느낌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괜히 좀 무거워진 느낌도 있네요.
25년 12월 2일 추가..
문의 당일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뭔가 학습하느라고 그런거 같습니다.
다만, 날씨에 의한 연비저하는 아니라는점은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당시 세종은 영상이었습니다. 그날 갑자기 영하 10도로 떨어졌다면 날씨에 의한 연비 급감할수도 있겠죠.
그런데.., 영상에 날씨에 날씨 때문일수도 있다는건.., 글세요 조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