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장님,
얼마 전 BG MVP2 시스템(진공식)으로 냉각수 교체한 미니 R50 녹색 차량 차주입니다.
이번에 가져갈 차량은 2012년식 피아트 500C 차량인데요, 키로수는 52,000km 정도 밖에 안되지만 년식이 오래되서(13년차) 혹시나 하는 생각에 냉각수 산도 체크를 해 보니 ph 7~8 정도 나와서 냉각수 교체할 까 합니다.
그런데 저번에 BG MVP2 기기 보니까 새 냉각수 넣는 컨테이너를 빼서 그 내부를 세척할수 있게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 걱정입니다. 폐냉각수 받는 컨테이너야 폐냉각수 받아서 버리는 용도로만 쓰여서 상관 없는데, 새 냉각수 넣는 컨테이너는 다양한 종류(섞이지 말아야 할)의 냉각수가 담겼다가 차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세척이 되야 할거 같은데 딱히 그 방법이 없는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가지고 갈 부동액은 Paraflu UP 빨강 냉각수로 OAT 계열인데, 이게 저번에 제가 가지고 갔던 HOAT 계열의 BMW 미니 블루 부동액과 섞이면 슬러지가 생긴다고 합니다. 즉, 새 냉각수 담는 컨테이너 내부를 세척하지 않고 HOAT 계열이 컨테이너 내부 표면에 남은 상태에 OAT 계열을 넣으면 섞이지 말아야 할 각각 다른 성분의 냉각수들이 섞이게 되고 그 섞인 냉각수가 차량으로 들어가 냉각수 라인 안에서 슬러지를 생성할거로 보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냉각수들이 최대한 섞이지 않게 할 수 있을지 사장님의 의견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차량의 냉각수 용량은 4.85 L 입니다.
이 차량의 현재 냉각수 상태는 저번 미니처럼 지저분하지 않아서 맑은 정제수 보는데 금방 될거 같습니다.
게다가 냉각수 색깔 바꾸는 것도 아니라 MVP2의 새냉각수 담는 통만 잘 세척 된다면 어려운건 없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갈 것은 아래와 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척용 및 부동액과 섞을 용도의 정제수 20L 1통
부동액 Paraflu UP 1L 짜리 3개 총 3L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할때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