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8일 브레이크 패드(브렘보) 및 오일, 센서 등 교체 진행하였습니다.
교체 이후 천천히 다니라고 말씀주셔서 시내 위주로 천천히 다니다가,
약 1주일 후 부터 하체쪽에서 운전석 뒷좌석 바퀴 근처에서 나사가 굴러가는 듯한 소리가 납니다.
왜 2달이나 지나서 지금 문의하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한 동안은 트렁크에 싣고 다니는 짐들(차량용 방향제(훈증제) 같은 캔 형식의 짐)이
굴러다니면서 나는 소리인 줄 알았습니다.
근데 최근(12월)에 트렁크를 비울 일이 있어, 트렁크 짐 모두를 세컨카로 옮기게 되었는데
트렁크를 다 비운상태에서도 여전히 나사 굴러가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제서야 이상하다 싶어서 일단 운전석 뒷쪽에 수납되어있던 방향제 등까지 모두 치워봤습니다.
근데도 계속 나사굴러가는 소리가 나길래 그때부터 집중해서 들어보고
제가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1. 유튜브에 하체소음 영상 쳐서 나온 소리 중에서는 비슷한 소리가 없음.
그나마 비슷한 소리가 활대링크 소음인데,,,,비슷한거 같으면서도 제 차 소음과 약간 다릅니다.
제 차는 정말 철판에 나사가 데굴데굴 굴러가는 듯한….소리가 납니다.
2. 경사가 있는, 특히 오르막길 올라가기 시작할 때 소리가 납니다.
나사 굴러가는 소리가 맞다면 경사질때 나사가 굴러서 그런 듯 합니다.
3. 운전 시 모든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날때는 항상 경사가 있는 오르막을 저속으로, 또는 정차(신호등상태에서 주행을 시작할때 쯤에 납니다.
(공임나라 야탑점 바로 옆이 회사인데, 아시겠지만 근처에 오르막/내리막길이 많아서 그런지 이 상황에서는 거의 매일 한번씩은 납니다.)
4. 느낌상인데 운전석 뒷자리쪽에서 나던 소음이 이제 운전석근처로 소리가 옮겨온 느낌이 납니다.
3. 10월 28일 공임나라 정비 이후에, 그 어떠한 자동차 관련 작업도 하지 않았습니다. (정비, 교체, 세차 포함)
혹시 의심되는 증상이 있으신지,
찾아뵈면 정비를 받을 수 있을지,
만약 다른 부품 문제가 아니라 정말 브레이크패드 점검 시 발생된 나사 관련 원인이라면 비용은 어떻게 될지
등 문의드립니다.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