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전문점
수입차전문점
전주[서학점]
ecu 초기화 후 전자쇼바 관련 문의
정*을
26.02.05 22:38
조회수
32
댓글수
2
정*을
26.02.05 22:38:04
조회수
32
추천수
차량모델명
폭스바겐 뉴cc
연식
2014
차량번호
49머4026
주행거리
135000 Km

아까 6시 반에 점화 코일이랑 플러그 교체했었는데요!

며칠 전에 다른 정비소에서 ecu 초기화?리셋?해주셨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근데 그 이후로 승차감이 갑자기 안 좋아졌거든요

제가 알기로 cc차량이 dcc전자식 쇼바를 쓰는 걸로 아는데 ecu를 리셋해서 전자식쇼바 기존의 저장값?같은 것도 사라져서 승차감이 갑자기 안 좋아지는데 영향이 있을까요?

찾아보니 우선 정비소 가서 vag 전용 진단기로 dcc 기본세팅/어뎁테이션을 재실행해달라고 하더라구요그렇게 하고도 여전히 승차감이 안 좋으면 쇼바 교체를 해야할거같긴합니다!

그래서 dcc 기본세팅 재실행? 가능하신지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 wooggoo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2.05 22:51
  • 전주[서학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6.02.05 22:49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