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25년 12월 20일 엔진오일교환, 브레이크패드 교체, 점화플러그 교체, 에어컨필터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원래는 RPM 떨림이 약간있고, 출력이 잘안나와서 스로틀바디 클리닝까지 하고 싶었으나
정비 시작 자체가 예약시간보다 한시간정도 늦게 시작됐고, 위 진행건으로 도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스로틀바디 클리닝이 생각보다 오래 걸릴거 같다며 다음에 하자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차량 정비후에 정차시(D) 차체 떨림이 엄청심해졌고, 웅~하는 공명음(?) 들리네요.
시간이 여의치 않아 아직 재방문을 못하고 있는데… 이런저런 곳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점화플러그 교체 시 점화플러그 간극을 정확히 맞추지 못하면 나타날수도 있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 플러그 간극이 조금만 어긋나도
✔ 점화 코일 접촉 불량
✔ 실린더 중 하나가 약하게 불꽃 발생되면 엔진마운트에 그대로 진동이 전달된다고 하는데…
재방문 해서 정비를 받으면 공임비용을 내야 하나요?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간극은 조정해서 장착하는것이 아닙니다 처음 부품 출고시 간극이 조절되어있습니다
일단 점화플러그교환후 증상이라고 하시니 다시 탈착해서 확인시켜드릴수는 있습니다
공임은 받지 않아요~
플러그를 정품으로가지고오셨던가요? 미국차가 부품빨을 좀받아서 정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