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전문점
수입차전문점
의정부[장암점]
정비 후 차량 떨림이 심해졌어요.
문*화
26.02.20 17:39
조회수
66
댓글수
1
문*화
26.02.20 17:39:33
조회수
66
추천수
차량모델명
포드 익스플로러
연식
2017년
차량번호
03구4086
주행거리
69990 Km

 지난 2025년 12월 20일 엔진오일교환, 브레이크패드 교체, 점화플러그 교체, 에어컨필터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원래는 RPM 떨림이 약간있고, 출력이 잘안나와서 스로틀바디 클리닝까지 하고 싶었으나 

 

정비 시작 자체가 예약시간보다 한시간정도 늦게 시작됐고, 위 진행건으로 도 시간이 많이 지체되서 스로틀바디 클리닝이 생각보다 오래 걸릴거 같다며  다음에 하자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차량 정비후에 정차시(D) 차체 떨림이 엄청심해졌고, 웅~하는 공명음(?) 들리네요. 

 

시간이 여의치 않아 아직  재방문을 못하고 있는데… 이런저런 곳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점화플러그 교체 시 점화플러그 간극을 정확히 맞추지 못하면 나타날수도 있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 플러그 간극이 조금만 어긋나도
✔ 점화 코일 접촉 불량
✔ 실린더 중 하나가 약하게 불꽃 발생되면 엔진마운트에 그대로 진동이 전달된다고 하는데… 

 

재방문 해서 정비를 받으면 공임비용을 내야 하나요? 

  

  • 의정부[장암점]
    좋아요 0
    답변드리겠습니다 점화플러그 간극은 조정해서 장착하는것이 아닙니다 처음 부품 출고시 간극이 조절되어있습니다 일단 점화플러그교환후 증상이라고 하시니 다시 탈착해서 확인시켜드릴수는 있습니다 공임은 받지 않아요~ 플러그를 정품으로가지고오셨던가요? 미국차가 부품빨을 좀받아서 정품을 추천드립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점화플러그 간극은 조정해서 장착하는것이 아닙니다 처음 부품 출고시 간극이 조절되어있습니다
    일단 점화플러그교환후 증상이라고 하시니 다시 탈착해서 확인시켜드릴수는 있습니다
    공임은 받지 않아요~
    플러그를 정품으로가지고오셨던가요? 미국차가 부품빨을 좀받아서 정품을 추천드립니다~
    2026.02.20 17:47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