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시흥[안현점]
핸들에서 딸각딸각 소리가 나서 문의드려요.
구*형
25.07.10 21:30
조회수
14
댓글수
2
구*형
25.07.10 21:30:11
조회수
14
추천수
차량모델명
스포티지QL 2.0디젤 4WD
연식
2016
차량번호
299보8498
주행거리
116000

엊그제인가부터 갑자기 핸들에서 살짝 돌릴때마다 딸각딸각 소리가 나서 이거저거 검색해보니, 딸각소리나도 바퀴가 잘 돌아가면 볼트가 느슨해졌거나, mdps커플링이 마모 된 문제거나라고 하더라구요. 

 

기아 오토큐에도 문의는 해봤는데, 14년도 모델까지는 커플링이 맞는데 2016년 스포티지면 컬럼 샤프트?? 라는 곳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해서요. 혹시 이 부분도 공임나라에서 수리가 가능할까요? 

 

일단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되서 엔진오일 교체할겸 먼저 찾아뵙고, 그러면서 핸들에 어떤 문제인지 점검하고 나서 필요한 부품같은걸 정확하게 준비해서 다시 찾아뵈는것도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 시흥[안현점]
    좋아요 1
    컬럼일거라고 하는걸로봐서 그것마저 정답이아닐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일잔 선조치 후 다음상황보ㅓ야하는것이고 ......컬럼가능하나 얼라이먼트 는 저희가 없습니다
    컬럼일거라고 하는걸로봐서 그것마저 정답이아닐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일잔 선조치 후 다음상황보ㅓ야하는것이고 ......컬럼가능하나 얼라이먼트 는 저희가 없습니다
    2025.07.10 21:33
  • 바위게
    좋아요 0
    아넵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 가장 높은 확률로 유니버셜 조인트의 볼트가 느슨해졌을 거라고 예상한다는데, 혹시 이부분도 엔진오일 갈러 방문하면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만약 그게 아니라 더 큰 문제라면 맞춰서 준비해서 다시 정비를 받으려 합니다.
    아넵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 가장 높은 확률로 유니버셜 조인트의 볼트가 느슨해졌을 거라고 예상한다는데, 혹시 이부분도 엔진오일 갈러 방문하면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만약 그게 아니라 더 큰 문제라면 맞춰서 준비해서 다시 정비를 받으려 합니다.
    2025.07.13 01:44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