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부산[장전점]
에어컨 수리문의
이*호
25.07.16 13:53
조회수
16
댓글수
3
이*호
25.07.16 13:53:38
조회수
16
추천수
차량모델명
스포티지 R
연식
2012
차량번호
69버2301
주행거리
130000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엔진오일
한번 교체하고 만족스러워서 이번에
에어컨 고장으로인해 장전점에 다시 가보려고하는데

방문전에 문의드리고 싶어서요,

스포티지R 2012년식 디젤 차량인데, 현재 컴프레서

,냉각팬 작동 및 회전은 확인이 되지만, 바람만 나오고

전혀 시원하지 않습니다. 저압 측정기가 마침 주변에있어
측정해보니 게이지는 기준치이상으로 매우높고,

저압 호스도 만져보니 전혀 차갑지 않습니다. 

(고압은 장비가없어 체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차량 내부 모드버튼을 눌러 자가진단을

해보니 코드 00으로 확인이됩니다, 또한 냉매는
10년간 교체,충전 이력은 없습니다.

 

위 증상으로 인터넷 자체 검색으로는
냉매 압축이 안 되는 상황 같아  컨트롤밸브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건 점검해보신후

그에 맞는 수리를 맡기고싶은데, 의심증상이

우선 맞다면 컨트롤밸브를 준비해서가면 

밸브 교체와 냉매회수,충전까지해서 공임비가

얼마나나올까요? 

  • daum****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16 17:35
  • 부산[장전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16 17:36
  • 부산[장전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16 14:0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