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상1:
가속 페달 밟으면 웅웅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밟으면 핸들이 떨립니다. 증상 시작된건 3개월 정도 된 것 같고 초기에는 특정 구간 100~120km에서 브레이크시 핸들이 떨렸는데 지금은 브레이크만 밟으면 핸들이 떨립니다.
예전에 10만키로 조금 넘었을 때 동일 증상으로 허브베어링 교체 했는데 동일증상 맞을 까요? 그리고 전륜 브레이크 4p 디스크 380mm로
튜닝되어있는데 수리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증상2:
6개월 전에 오일부족 경고등으로 직장 근처 카센터에서 점검을 받았고 운전석 뒤쪽 캘리퍼 재생품으로 교체하는 정비를 받았습니다.
정비3일 후 경고등이 떴고 재방문해서 같은 부위 브레이크 호스 교체 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 또 경고등이 떠서 점검을 했고 같은 부위 캘리퍼 재생품으로 교체받았습니다. 이후 한달 정도 지나서 경고등이 떠서 재방문했는데 그 카센터 사장님 말로는 캘리퍼 재생품이라 그렇다 정품으로 교환하면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후 방문을 안하고 경고등 뜨면 엔진오일 보충해서 타고 있습니다. 한달 주기로 경기등이 뜹니다. 지난번 방문 때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 교환하면서 말씀드리고 수리할까 하다 안한게 후회 되네요.
문의1: 2증상 수리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수리 시간은 어느정도 소요될 까요?
문의2: 방문해서 체크 하고 제품을 사서 재방문 후 공임비용만 지불하고 정비 받는 거와 첫 방문에 증상 체크 하고 부품값과 수리값 지불하고 정비 받는 거에 비용면에서 큰 차이가 없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주시면 확인 후 예약하고 방문하겠습니다.

| 구분 | 캐쉬포인트 | 일 쓰기 제한 | 일 획득제한 |
|---|---|---|---|
| 정비후기게시판 | 50 | 2 | 2회 |
| 일반 게시판 | 5 | 30 | 5회 |
| 게시판 댓글 | 10 | 10 | 5회 |
| 추천하기(상대게시물) | 2 | 2 | 10회 |
| 추천받기(본인게시물) | 3 | 3 | 10회 |
| *닉네임변경 | -1000 (포인트몰구매) |
||
| *정비상담 | 0 | ||
| 특별 이벤트 포인트 | 해당포인트 | 해당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구매한 정비쿠폰은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