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부천[역곡점]
산소센서를 교체해야 하나요?
이*혁
25.07.24 20:01
조회수
17
댓글수
3
이*혁
25.07.24 20:01:02
조회수
17
추천수
차량모델명
쏘울
연식
2012
차량번호
25수3070
주행거리
71388

안녕하세요

 

2023년 10월 56,000km 정도 탄 쏘울을 삼촌으로부터 받은 후 현재까지 약 15,000km를 탔습니다.

 

차는 주행하는데 문제없지만, 여름철에 한 달에 한번 꼴로 엔진경고등이 나타납니다.

 

엔진경고등을 해결하기 위해 작년 점화플러그 교체, 흡기클리닝, 카본제거 등을 했지만 계속해서 나타났습니다.

 

결국 엔진경고등이 뜰 때마다 카센터에 가서 지우고 계속 타는 중입니다.

 

지난 주 엔진경고등이 떴을 때 p2192 고장코드를 확인했으며, 카센터에서는 원인 파악에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차의 연비가 4.6km/l 정도 나와서 기름을 많이 잡아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소센서 교체가 필요한지 궁금했습니다.

 

작년에 카센터에서 산소센서가 일시적으로 높게 인식해서 경고등이 뜬다는 것을 들어서 필요시 교체가 필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산소센서 교체가 꼭 필요한가요?

그렇다면 가격은 얼마정도 나오나요?

  • 부천[역곡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25 18:19
  • 이건혁
    좋아요 0
    고착시는 얼마정도 추가되나요?
    고착시는 얼마정도 추가되나요?
    2025.07.24 23:05
  • 부천[역곡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24 22:32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