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인천[원창점]
출발 시 끼이이익 소음 후 조용
박*욱
25.07.29 22:56
조회수
5
댓글수
1
박*욱
25.07.29 22:56:36
조회수
5
추천수
차량모델명
Sm3 네오
연식
2017.3
차량번호
25나5532
주행거리
147,000km

대략 5시간 이상 주차 후 시동 걸자마자는 아무 소리가 안나는데 출발하면 5초 후  왠지 하체쪽인거 같은데 엄청 크게 쇠갈리는 소리 (끼이이이익~~~~~~~~) 4초~5초 크게 소리가 나다가 멈추고 그 뒤로는 몇시간을 운행해도 소리가 안납니다. 그런데 다시 주차 후 5시간 이상 지나고 시동걸고 출발하면 또 그런 증상이 있어요 벨트와 베어링, 워터펌프는 최근에 다 교환을 해서 그쪽 소음은 다 잡았는데 이번엔 이 소리가 말썽이네요 하부 디스크쪽이 문제인지 마찰로 인한 소음인지 어디가 문제인지 알아야 부품을 사서 방문할텐데 말이죠

혹시 이런경우는 소리 들어보지 않고는 짐작이 되지 않겠죠?  일단 점검정비 예약부터 해야 할까요?

  • 인천[원창점]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끼익 하는 소음이 브레이크를 밟을때 소음이라고 하면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부분의 소음일 확률이 높구요 처음에만 나고 소음이 사라지고 브레이크 패드의 양이 정상이리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끼익 하는 소음이 브레이크를 밟을때 소음이라고 하면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부분의 소음일 확률이 높구요 처음에만 나고 소음이 사라지고 브레이크 패드의 양이 정상이리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25.07.30 07:49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