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가맹점
정식가맹점
당진[대덕점]
이거 해명하고 해명 못하면 환불하세요
문*준
25.08.07 23:48
조회수
8
댓글수
1
문*준
25.08.07 23:48:32
조회수
8
추천수
차량모델명
니로
연식
2018
차량번호
2705
주행거리
240000

8월5일 14시30분에 정비 시작했고

0w-20 4L짜리 가져갔고 오일필터 교환시 약 3.8L주입됩니다

들어가자마자 4L다 넣어주냐고 하셨다했는데 당연히 정비사면 레벨링은 기본적인 거니까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이라 4L면 충분하냐는 의미로 들었던와중에

 

옆에분 정비 끝나고 돌아와서까지 말투 거슬리게 레벨링 확인해달라했어야했다는 듯한 의미로 재수없게 말씀하신거 그나마 제차 담당 정비사님 인상 좋으셔서 좋은게 좋은거라고 좋게좋게 소통의 문제라고 애써 무시하고 넘겼는데 최근 악셀링 무겁고 엔진소음이 심해서 레벨링 체크하니까 적정치에 찍히는게 하나 없네요

아무리 엔진오일 새로 교체하면 초기에 조금은 그렇다고 하지만 지금까지 7년동안 자가정비하면서 이정도로 엔진심각한적 없었는데 지금 처음입니다

 

정비 마치고 4L에서 어디까지 뺐냐고 여줘보니까 50%에서 조금 넘게 맞춰놨다했고 그럼 제가 60%정도겠네요 좋습니다 라고 말했던거까지 기억하면서 냉간시에는 더 줄어들거라는 말 듣고 나갔는데 이게 냉간시에 줄어드는 수준인가요

 

정비사님들 프라이드도 있을거고 자존심도 있으실거라고 생각되서 일부러 말 안했는데 저도 취미로 기능사 취득하면서 분명히 봤던 내용이고 최소 자동차정비기능사시험 보실때 레벨링에 대해서 나와있는거 뻔히 다아는데 기본중에 기본인걸 고객이 말안했다고 고객한테 잘못돌릴려고 하는 자세도 진심 열받고 60%맞춰놨다해놓고 상하부 다뒤져봐도 누유가 없는데 냉간시에 줄어든다고 앵꼬가 나는것도 말이 안되고 당장 보충해야하는데 이럴거면 제가 뭐하러 내 엔진오일값내고 공임비내고 정비합니까 차라리 교환 안하고 바닥에 돈 버리고 말지

 

왠만해서 그냥 넘어갈까 했는데 담당정비사분 말고 옆에계시던 재수없게 말하시던분 정비끝나고 돌아가서까지 생각나게 만드신거 열받았었는데 차에도 문제생겼으니 더 열받아서 저는 꼭 진상짓이라고 생각하시던 말던 제갈길 가겠습니다. 작성일 기준 내일 아침 출근전 시동걸기전에 평지, 레벨링 사진찍어둘거니까 공임비 추가보충 엔진오일 환불처리 준비하세요

 

이거 읽고도 납득 못하시거나 부당하거나 불편하시면

01051139136 제번호니까 꼭 여기로 전화해서 따져주세요

  • 당진[대덕점]
    좋아요 0

    [비밀 댓글입니다]

    [비밀 댓글입니다]

    2025.08.08 09:34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의 내용 작성 시
관리자 권한으로 즉시 제재 처리됩니다.